❒ 작가에 대하여

김애란

비행운, 두근두근 내 인생의 작가


❒ 간단한 줄거리

소설집

입동: 아이를 잃은 부부의 삶, 쓸쓸하다 못해 담담하기까지 하다. 그 맘을 어찌 헤아릴 수 있을까...

노찬성과 에반: 할머니와 같이 사는 아이와 개의 안타까운 우정, 우정의 한계와 냉혹한 현실..

건너편: 마음만으로 이루어지기에는 이 세상이 너무나 복잡한 사랑, 진심보다는 명분을 찾고 있다면, 명분으 찾는 시간에 진심을 말해야 하지 않을까. 내 인생인데.

침묵의 미래

풍경의 쓸모: 곽교수 개새끼, 어느 순간 난 호구였다.

가리는 손: 아이는 아직은 완성되지 않았다. 완성되려면 주변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다.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사람을 보낸다는 것은 물리적인 시간이나 거리에 의해서 가능하지 않다.  다만 내가 그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변한 건 없지만 내 맘이 변할 수 있는 것이다.


❒ 첫 문단

자정 넘어 아내가 도배를 하자 했다.

- 지금?

- 응

- 입동 에서..


❒  중간 문단

단어 하나에 여러 기억이 섞여 뒤엉키는 걸 알았다.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 안에서 여러 번의 봄과 겨웅릉 난, 한 번도 제철을 만끽하지 못하고 시들어간 연인의 젊은 얼굴이 떠올랐다. - 건너편 에서

어머니가 "펑!" 불빛을 터뜨리면 선택되지 못한 나머지 풍경이 하얗게 날아갔다. 나는 자주 눈을 감았고 가끔 그 증발이 아까워 환하게 웃었다. 낙하산 줄을 잡아당기듯 입꼬리를 올렸다. - 풍경의 쓸모 에서


❒ 마지막 문단

허물이 덮였다 벗어졌다 다시 돋은 내 반점 위로, 돌무지 사라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 얼룩 위로 투두둑 퍼져나갔다. 당신이 보고 싶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