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8. 5.

수방대기 후 휴가, 오후에 나를 위한 선물로 영화를 관람했다.

코로나로 인해 널널한 자리에서, 스타필드 메가박스에서, KT VIP 쿠폰으로..

 

황정민, 이정재라는 배우는 믿고보는 영화를 만든다고 나름 생각한다.

 

황정민이 연기한 인남은 정부에서 키워 온 킬러인데, 불법적인 활동이 문제가 되어 정부의 배신을 뒤로한 채 일본으로 밀입국하여 일본에서 킬러로 생활하게 되고 마지막 청부살해를 마치고 모든 것을 정리하여 파나마로 떠나기로 한다.

한편 인남은 일본으로 떠날 때 애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모든 연락을 끊은 상태로 지냈으나, 그 애인은 아이를 갖게 되고 태국에서 부동산 사업을 하게 된다.  거액의 자금이 들어오는 것을 알고 이를 가로채기 위해 현지 부동산업자는 아이를 납치하는데 공조하게 되고 아이는 납치, 애인은 아이를 찾는 도중 잔혹하게 살해되게 된다.

애인의 시체가 한국으로 오게 되고 인남은 애인의 시체를 인수하며 그와 함께 있던 딸의 사진을 발견하고 딸의 시신이라도 찾기 위해 태국으로 떠난다.

배신한 국가조직의 관리자였던 팀장(?)에게 도움을 받아 태국 현지에서 아이의 행적을 쫒게 되며 아이는 장기매매를 위해 조직에 팔려가게 되면서 인남은 현지 조직을 직접 상대하며 아이를 찾는다.

이정제가 역할한 레이는 마지막 청부살인의 대상의 동생으로 잔혹한 살인을 일삼는다.  "굳이 이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하는 애원섞인 눈빛을 보고싶어 살해를 즐긴다는 말에서 잔혹성을 엿볼 수 있다.

레이가 쫒고 인남은 쫒기며 아이를 찾는 흐름, 그 중간에 태국의 조직, 경찰이 관여되며 판이 커져버린다.

 

재미있고, 잔인하고, 이정재도 황정민도 박수받아 마땅하다.

 

생각없이 액션을 즐긴다고 생각하면 흠없는 영화, 다만, 추격의 범위가 넓음에도 거침없이 찾아가고 찾아내는 부분에서 우연이 너무 쉽게 이루어진다는 아쉬움이 있다.

 

그나저나 레이는 칼을 잘 쓰는 건 어렸을 때의 경험에 비추어 설득력이 있다 해도, 총은 어찌 그리 잘 쓸까....

반응형

+ Recent posts